블로그 이미지
Oracle DBA & ERP TA 정보 공유 닥터 후

카테고리

www.shapping.co.kr (433)
카야니 (26)
부자프로젝트 (232)
Oracle (38)
SAP (2)
유용한 정보 (132)
핫! 이슈 (3)
Total
Today
Yesterday

 

 

즐거운 샤핑 http://www.shapping.co.kr 

 

 

현대카드X·신한 심플·KB 혜담Ⅱ, 캐시백 카드의 '트로이카'

'캐시백(cash-back·현금으로 돌려주는) 신용카드'는 카드 사용액의 일정액을 매달 통장으로 입금해준다. 따라서 사용처가 제한되거나 추가 소비를 통해서만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다른 종류 카드보다 훨씬 실속이 있어 인기다.

머니섹션 M플러스는 재테크 전문가 4명(금융소비자연맹·금융소비자원·한국소비자원·재테크 커뮤니티 텐인텐 소속)에게 의뢰해 각 카드사가 대표 상품으로 내세우는 캐시백 카드 중에서 하나씩을 선정해서 비교했다. 캐시백 카드 9개를 놓고 △카드 사용액 중 얼마나 현금으로 돌려주는지 △카드사가 전월 최소 사용 실적으로 얼마를 요구하는지 △캐시백을 받는 가맹점에 제한이 있거나 최대 캐시백 금액에 한도가 있는지 등을 고려해 5점 만점 기준으로 점수를 매겼다. 이번 평가에서 점수가 낮게 나온 카드라 해도 캐시백 관련 서비스 외에 다른 부가 서비스 혜택이 있을 수 있다.

 

 

 

'현대카드X' 호평

캐시백 카드는 가맹점에 따라 혜택이 다른 '특화 캐시백 카드'와 혜택이 일정한 '범용 캐시백 카드'로 나뉜다. 평가단은 "현대카드X가 가맹점도 다양하고 캐시백 비율도 높다"면서 평가 1위로 선정했다. 이 카드는 월 사용액이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0.5%, 100만원 이상이면 1%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매달 50만원 이상 사용하는 조건만 지키면 캐시백 한도나 횟수에 제한이 없다.

평가단은 "카드 지출이 매달 300만~400만원 이상이라면 연회비가 더 높고 혜택이 큰 '현대카드X2'도 고려할 만하다"고 했다.

이번 평가에선 공동 2·3위와 1위의 평점 차는 0.1점에 불과했다. 평가단은 "그만큼 우열을 비교하기 어려울 만큼 좋은 카드가 많았다"고 했다. 평가단은 매월 카드 사용액이 50만원 안팎이라면 연회비가 낮고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KB혜담Ⅱ(two)카드'와 '신한Simple카드'가 적절하다고 평가했다. 'KB혜담Ⅱ카드'는 전월 사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가맹점에서 카드를 쓸 때마다 0.8% 청구 할인을 해준다. 신한카드의 '신한simple카드'는 전월 실적, 횟수, 한도 등 복잡한 조건 없이 어느 가맹점에서나 사용 금액의 0.5%를 돌려준다. 이동통신 자동 이체 요금에 0.5%의 추가 캐시백을 주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화 혜택의 진화, '하나SK 스마트포인트 카드'

이전의 특화 캐시백 카드는 특정 가맹점에서만 할인 혜택을 높여줘서 실제 얻는 혜택이 미미한 경우가 적지 않았다. 평가단은 "이런 불편함을 크게 줄인 '하나SK 스마트포인트 카드'를 추천한다"고 했다. 이 카드는 '가맹점'이 아니라 '업종'의 대(大)분류 방식을 통해서 혜택의 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카드 사용이 빈번한 대형 마트나 중소형 마트, 수퍼마켓, 인터넷 쇼핑몰, 백화점, 대중교통, 커피·제과 등 12개 업종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2개 업종에 대해 포인트를 4배(2%)로 적립해 주는 방식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씩 매달 자동으로 계좌에 입금된다. 연회비도 1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롯데·삼성·NH농협·우리 등 평가 비슷

비교적 낮은 점수를 받은 카드들에 대해 평가단은 "일견 조건이 까다로워 보이지만, 사용하기에 따라 다른 카드 못지않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예컨대 '동양 W-CMA 캐시백 롯데카드'는 전월 사용액에 따라 2100~1만원을 캐시백 해주며, 동양종금과 거래한 실적에 따라 최대 6만원을 더 캐시백 해 준다. 펀드 거래가 많은 소비자라면 매달 최대 7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삼성 마이키즈 플러스 카드'는 연간 사용액을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불규칙한 소비 패턴에도 고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간 3000만원 넘게 사용하면 3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NH농협 미(ME) 신용카드'는 특정 커피숍이나 음식점을 자주 사용하는 고객에게 유리하다. '우리V적금카드'는 캐시백 비율이 0.3%로 낮지만 연회비가 2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Posted by 닥터 후
, |